SMBCS 중소기업정책자금센터를 소개합니다.대한민국 중소기업의 든든한 힘이 되어드리겠습니다.
우리 중소기업이 보유한 친환경 용접 소재 특허 4종이 국제표준에 등재됐다. 이는 국내 최초이며 세계적으로는 미국, 일본, 독일에 이어 4번째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지난 2011년 국내 중소기업이 개발한 납 없는 용접 소재 특허를 국제표준으로 제안하고, 국제회의에 참가해 성능에 대한 객관적 검증 자료를 제공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그 결과 이번에 4종이 국제표준으로 등재된 것이다. 최근 가전이나 자동차 부품 등을 땜질할 때 인체에 유해한 납의 사용을 제한하는 규제가 세계적으로 강화되고 있다. 유럽연합(EU)의 경우 자동차 부품 납 사용 금지를 일반 부품에서 전장품으로 확대하는 추세다. 이에 따라 무연 용접 소재 사용이 필수적이다. 우리나라 특허기술이 국제표준에 등재됨에 따라 특허를 보유한 기업의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 특히 국제표준에 기업 이름까지 수록돼 기업 신뢰도 제 고와 브랜드 인지도 상승으로 수출 증대 효과가 예상된다.
※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
|
중소기업정책자금종합센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자료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서, 무단으로 복제, 배포할 경우 저작권 침애에 해당합니다.(저작권법 제136조)
“복제, 공연, 공중송신, 전시, 배포, 대여, 2차적 저작물 작성의 방법으로 침해한 자”는 권리자에 대한 피해 규모 등에 상관없이 일률적으로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거나 병과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