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BCS 중소기업정책자금센터를 소개합니다.대한민국 중소기업의 든든한 힘이 되어드리겠습니다.
해수부, '해외보트쇼 참가 지원' 4개 업체 선정… 최대 2천만 원 지원 해양수산부는 ‘해외보트쇼 참가 지원사업’의 대상 기업으로 디텍(부산), 코리아터빈(경남 김해), 라온하제(울산), 디케이 마린(인천) 등 4개 업체를 최종 선정하였다. ‘해외보트쇼 참가 지원사업’은 정부의 경제혁신 3개년 계획에 따라 해수부가 중점 추진 중인 해양신산업 육성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시작한 사업으로, 선정된 업체는 선박운송비 및 부스임대료 등 최대 2천만 원의 보트쇼 참가비용을 지원받게 된다. 50조 원 규모의 세계 레저선박 시장에서 구매계약의 70%가 보트쇼를 통해 이루어지는 것을 감안하면, 우수한 기술력에도 해외 판로를 찾지 못해 고민하던 국내 기업들에게 ‘해외보트쇼 참가 지원’은 새로운 기회가 될 전망이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이번 ‘해외보트쇼 참가 지원사업’을 통해 국산 레저선박의 우수한 경쟁력을 널리 알리고 실제 해외 수출 성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사업성과를 검토하여 지원예산 규모를 늘리는 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선정된 업체는 올해 4월부터 8월 사이에 보트쇼에 참가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가 참가 보트쇼를 제한하지 않음에 따라 디텍과 코리아터빈은 중국 상하이, 라온하제는 호주 시드니, 디케이 마린은 호주 생추어리코브 보트쇼에 참가하여 각각 해외 판촉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 출처 : 해양수산부(☞바로가기) ※ 출처 : 정책브리핑(☞바로가기)
|
|
중소기업정책자금종합센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자료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서, 무단으로 복제, 배포할 경우 저작권 침애에 해당합니다.(저작권법 제136조)
“복제, 공연, 공중송신, 전시, 배포, 대여, 2차적 저작물 작성의 방법으로 침해한 자”는 권리자에 대한 피해 규모 등에 상관없이 일률적으로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거나 병과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