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BCS 중소기업정책자금센터를 소개합니다.대한민국 중소기업의 든든한 힘이 되어드리겠습니다.
제천 역전한마음시장에서 전통시장 지원정책 워크숍 개최 현장중심 특성화시장 육성정책의 차질없는 추진을 위해 전통시장과 지역의 문화·관광지를 융합한 ‘팔도장터 관광열차’와 연계하여 전통시장 체험 및 전통시장 육성정책 워크숍 개최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현장에 답이있다’는 모토아래 전통시장 체험 및 특성화시장 육성정책 워크숍을 제천 역전한마음시장에서 개최한다. 지난 4.28일 국무회의를 통해 관광주간을 맞아 전통시장과 지역의 문화·관광지를 융합한 팔도장터 관광열차를 활용, 각 부처 및 유관기관의 지역 전통시장 이용을 요청한바 있으며, 이번에는 그간, 청사내 회의실에서 진행하던 정책토론을 팔도장터 관광열차와 연계하여 전통시장으로 옮겨서 추진하는 것이다. 이번 워크샵에는 중소기업 정책분야 학계·연구계 전문가 및 중소기업 분야 공공기관장, 중소기업청 간부 등 총 50여명이 참여 이상훈 소상공인정책국장이 전통시장 특성화 방안을, 이랑주 VMD 협동조합 이사장이 해외시장 특성화 사례를 각각 발제를 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아울러, 장보기와 약초술 담그기 등 전통시장의 살거리·볼거리·즐길거리·먹거리를 직접 체험하면서 전통시장 자체만으로도 훌륭한 관광상품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하는 기회를 가진다. 이번 정책 워크숍은 전통시장 현장체험과 민·관 소통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현장중심 정책 추진 의지를 분명히 한데 의의가 있다. 중소기업청장은 ‘각계에서 제안하신 사항은 향후 전통시장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며, ‘현장과 소통기회를 꾸준히 마련하여 살아있는 정책을 마련하고 추진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 출처 : 중소기업청
|
|
중소기업정책자금종합센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자료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서, 무단으로 복제, 배포할 경우 저작권 침애에 해당합니다.(저작권법 제136조)
“복제, 공연, 공중송신, 전시, 배포, 대여, 2차적 저작물 작성의 방법으로 침해한 자”는 권리자에 대한 피해 규모 등에 상관없이 일률적으로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거나 병과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