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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최대 한류문화 페스티벌인 ‘KCON 2015 USA’와 연계한 ‘우수 중기제품 전시·판매전’이 로스앤젤레스(LA)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CJ E&M, 대·중소기업협력재단,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공 동으로 미국 현지시간 7월 31일(금)부터 8월 2일(일)까지 미국 LA에서 ‘KCON 2015 USA(LA)’와 연 계한 ‘우수 중기제품 전시·판매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CON*은 CJ E&M이 ‘12년 캘리포니아 얼바인(Irvine)에서 최초 개최한 한류 콘서트로 미국에 한 류문화를 소개하고 한류팬들에게 만남과 교류의 장을 제공하는 미국 최고의 한류문화 페스티벌이다 . * KCON : 콘서트,컨벤션, 컨텐츠를 결합한 K-pop 공연 한류문화행사 KCON 행사는 한류문화와 대기업의 인프라를 중소기업 해외진출과 연계하는 창조적인 대·중소기 업 동반 해외진출 모델로서, '14년 ’KCON 2014 LA‘를 시작으로 약 4.3만명의 관객을 대상으로 중 소기업 36개사가 참여하여 전시·판매전을 개최하였으며, 지난 4월 ‘KCON 2015 JAPAN’에서는 중 소기업 43개사가 참여하여 유통분야 바이어 83개사와 216건의 상담을 진행하였고, 참여기업 6개사 가 판매제품을 완판하는 등의 성과를 이뤘다. 중소기업청에서는 이번 ‘KCON’과 연계하여 뷰티·패션, 아이디어생활용품, 문화콘텐츠 등 한 류와 연관성이 높은 업종 기반의 40개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수출상담회·제품판매전 등을 개최 하여 다양한 해외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KCON 공연 전인 7월 31일(금) 오전에는 34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컨퍼런스’를 개최 하며, 오후에는 미국 소재 40여개사의 바이어를 초청하여 중소기업과 ‘1:1 비즈니스 수출상담회’ 를 통해 기업간 거래(B2B)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7월 31일(금) 오후부터 8월 2일(일)까지는 ‘KCON’ 공연장과 인접한 LA컨벤션센터에 기업별로 단독 전시부스를 설치하여 6만여명의 ‘KCON’ 관람객을 대상으로 브랜드 홍보, 판매행사 등을 실 시한다. 또한, 참여기업 제품홍보를 위해 한류 연예인이 직접 행사장을 방문하여 중기제품을 시연하는 등 판매활동을 함께 진행하며, 유튜브 등 에스엔에스(SNS)의 유명 온라인콘텐츠 제작자들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활발하게 홍보할 예정이다. 2012년 첫 개최이후 4회째를 맞는 ‘KCON’ 행사는 콘서트, 콘텐츠, 컨벤션을 결합한 종합적인 한류 문화행사로써, ‘KCON’을 통해 유망 중소기업의 글로벌 진출 성공가능성을 높이는 탄탄한 발 판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계획이다. 특히, 8월 1일(토)부터 8월 2일(일)까지 스테이플스센터에서 개최되는 ‘KCON 2015 USA(LA)'는 역대 최대 규모로 펼쳐져 그 성과가 어느때 보다도 더 기대되고 있다. ‘12년 첫 개최 이후 매년 그 규모를 확대해왔으며, 총 3일간의 컨벤션과 2회의 엠카운다운 콘 서트로 구성되며, 콘서트에는 슈퍼주니어, 씨스타, 갓세븐 등 케이팝(K-POP) 연예인 10개팀이 출연 하는 등 약 6만여명이 관람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이지쓰위그 강득중 대표이사는 “낮은 인지도와 마케팅에 애로를 겪는 중 소기업이 이번 한류연계 행사를 통해 제품을 해외에 홍보할 수 있게 되어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본 행사가 더욱 확대되어 많은 중소기업들이 혜택을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중소기업청은 앞으로 한류와 한류스타를 활용하여 중소기업 수출확대에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며, 이번 행사에 이어 12월 ”MAMA(Mnet Asian Music Awards)“에도 대기업과 중소기업 동반 해외진출은 이어질 예정이다. KCON 동반진출 행사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중소기업청 해외시장과(042-481-8935) 또는 대중소기 업협력재단 글로벌협력부(02-368-8725)로 하면 된다. ※ 출처 : 중소기업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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