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BCS 중소기업정책자금센터를 소개합니다.대한민국 중소기업의 든든한 힘이 되어드리겠습니다.
2015년 고성장기업 471개사 지정서 수여 고성장기업과 수출지원 수행사 간의 매칭 상담회 개최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은 6월 12일(금)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2015 고성장기업 글로 벌 수출기업화 발대식(Business Jump-Up)」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고성장기업 수출역량강화사업」 선정 471개 기업에 대한 「고성장기업 지정서 수여, 수출지원 수행기관과 매칭 상담회, 직무교육」 등으로 구성·진행된다. 고성장기업 지정서 수여를 통해 「기업 성장뿐만 아니라 고용 창출」까지 함께 이루어내는 고성장기업이 자긍심을 갖고 기업 활 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수행기관과 매칭 상담회를 통해, 기업이 자율적으로 구성한 해외마케팅프로그램에 적합한 해외시 장 개척활동 서비스를 제공해 줄 수 있는 수행기관을 직접 선택·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기업 스스로 수출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 회의 장을 마련하였다. 또한, 「고성장기업 수출역량강화사업」의 정부재정이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집행되도록 보조금 사용지침 등 직무교육도 진행한다 . 최수규 중소기업청 차장은 축사를 통해, 창조적 경영 마인드로 「기업의 고성장을 시현하고 일자리를 많이 창출」하고 있는 고성 장기업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고성장기업이 청년실업, 수출부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국경제의 새로운 동력으로 성장해 주길 당부하였다. 고성장기업 육성사업은 「경제혁신 3개년 계획」에 따라, ‘15년부터 ’17년까지 매년 500개씩 총 1,500개 기업을 발굴하여 「수 출판촉(마케팅), 정책자금, 연구개발(R&D)」 자금을 집중 지원하여 수출전문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올해부터 추진하는 사업으로, 고성장기업의 “해외 판촉(마케팅) 역량수준 및 해외 판촉(마케팅) 기획력”을 종합평가하여 업체를 선정하였다. 향후, 고성장기업의 「지역별간담회, 수출실무교육 강화 및 고성장기업 협의회 구성, 학술 회의(콘퍼런스)」 등을 통해 고성장기 업의 수출 애로를 발굴·해소하고, 기업 간 수출노하우 공유를 통해 수출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출처 : 중소기업청
|
|
중소기업정책자금종합센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자료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서, 무단으로 복제, 배포할 경우 저작권 침애에 해당합니다.(저작권법 제136조)
“복제, 공연, 공중송신, 전시, 배포, 대여, 2차적 저작물 작성의 방법으로 침해한 자”는 권리자에 대한 피해 규모 등에 상관없이 일률적으로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거나 병과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