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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면세산업에서의 중소ㆍ중견기업 지원방안
글쓴이 운영자
날짜 2015-08-03

최근 중국인 등 외국인 관광객 증가로 국내 면세산업 매출액이 크게 증가하는 등 높은 성장세 지속 (’11년 이후 연평균 15.8% 성장)


중소‧중견 면세점 매출 비중은 ’13년부터 증가 추세로 반전


□ 정부는 그동안 중소․중견기업이 면세시장의 성장 과실을 향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


ㅇ 중소‧중견기업의 면세점 참여 확대, 대-중소‧중견기업 간 상생협력 강화 등을 통해 중소‧중견 면세점 육성 지원


ㅇ 면세점 내 중소‧중견기업 제품 매장 확대 등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제품 판로 지원


□ 이에 따라 중소‧중견 면세점이 성장하는 등 일부 긍정적 효과가 나타나고 있음


ㅇ 서울‧제주 신규 면세점 지정*(‘15.7.10.)을 계기로 대 - 중소‧중견 면세점간 동반성장 필요성 제기


* 서울 : (대기업) HDC신라,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중소‧중견) SM면세점

제주 : (중소‧중견) 제주관광공사(JTO)


◇ 그간의 제도개선을 바탕으로 중소․중견 면세점의 안정적 성장 및 중소․중견 기업 제품 판매 확대 등을 유도하기 위하여 지원방안 마련


※ 출처 : 기획재정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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