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BCS 중소기업정책자금센터를 소개합니다.대한민국 중소기업의 든든한 힘이 되어드리겠습니다.
가격이 비싸서, 종류가 부족해서 연구장비와 소프트웨어 사용이 쉽지 않으셨죠? “연구장비 공동활용사업”을 알면 걱정 싹~! 고가의 첨단 연구장비 및 소프트웨어를 중소기업의 연구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15년 연구장비 공동활용사업”이 2월 24일부터 본격 시행됩니다. 올해 총 165억원이 투입되는데요. 중소기업청에서는 170개 대학․연구기관 등에서 보유한 1만여대의 연구장비 및 소프트웨어를 중소기업에서 이용할 경우 장비이용 바우처(쿠폰)를 통해 장비이용료의 60~70%까지 3천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해줄 계획입니다. 또 올해에는 연구장비뿐만 아니라, 디자인, 설계, 모델링 등의 소프트웨어 등록을 적극 확대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연구개발에 필요한 장비를 지원받고자 하는 중소기업은 전문기관(산학연협회)에 참여기업 신청서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은 후 바우처를 구매하여 지정된 대학․연구기관 등에서 장비를 사용하면 됩니다. 연구장비 공동활용사업은 중소기업의 장비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국가 R&D재원이 투입된 대학·연구기관 등의 연구장비를 공동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2007년부터 시행하고 있는데요. 지난해에도 1,459개 업체에 2만 6천 건의 장비이용료(165억원)를 지원하여 연구개발에 필요한 장비 및 소프트웨어를 보유하고 있지 않아 기술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올해에는 참여기업의 바우처 보유기간을 90일에서 60일로 단축하여 가수요를 방지하고, 주관기관 신청자격을 연구개발서비스업으로 확대하여 중소기업의 장비이용 선택 폭이 대폭 넓어집니다. 또한, 전년도 실적 상위 20%이상의 주관기관 현장평가를 의무화하고, 점검시 전문가 동행, 견적서 표준화, 장비사용일지 첨부 의무화 등등 주관기관의 부정사례를 사전 방지할 계획이라고 하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본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중소기업 통합콜센터(1357)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중소기업청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 : http://www.smtech.go.kr * 중소기업청 홈페이지 : http://www.smba.go.kr ※ 출처 : 중소기업청 블로그(☞바로가기)
|
|
중소기업정책자금종합센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자료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서, 무단으로 복제, 배포할 경우 저작권 침애에 해당합니다.(저작권법 제136조)
“복제, 공연, 공중송신, 전시, 배포, 대여, 2차적 저작물 작성의 방법으로 침해한 자”는 권리자에 대한 피해 규모 등에 상관없이 일률적으로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거나 병과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