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BCS 중소기업정책자금센터를 소개합니다.대한민국 중소기업의 든든한 힘이 되어드리겠습니다.
지난 11월 13일(금) 서울 청담동 프리마호텔에서 학계ㆍ산업계ㆍ정부 등 중소기업 컨설팅 분야의 전문가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중소기업 컨 설팅 컨퍼런스」 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이 주최하고 한국컨설팅학회 및 국내 4개 컨설팅대학원(한양대, 금오공대, 대전대, 한성대) 이 공동으로 주관하여 개최한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 컨설팅 관련 학문적 성과와 산업계 우수사례, 정부정책 방향 논의를 위해 컨설팅 산업계의 국내ㆍ외 석학들과 정부 관계자, 민간 컨설턴트가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행사는 “컨설팅! 중소 창업ㆍ벤처 기업의 글로벌화!”라는 주제아래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1부는 세계적 석학 및 업계 최고 전문가들이 모여 국내ㆍ외 컨설팅 인프라 및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정부정책 방향을 논의하는 좌담회가 진행되었다.
좌담회에는 글로벌 창업ㆍ벤처 투자회사인 요즈마그룹의 Yigal Erllich(이갈 에를리히) 회장과 국제기술경영학회 Dundar F. Kocaoglu(코카글루)학회장 이 참석하여,
각각 이스라엘과 미국의 기술혁신기업을 컨설팅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중소기업 컨설팅에 대한 정부와 민간의 역할에 대해 국내 전문가들과 심도깊 은 논의를 진행했다.
2부에서는 중소기업청의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정책 발표, 컨설팅대학원의 학계 연구 성과발표, 민간 컨설팅회사의 컨설팅 우수사례 발표가 이어지면서 정부ㆍ학계ㆍ민간의 지식ㆍ정보 공유의 장이 열렸다.
한편, 이번 행사에 참여한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요즈마그룹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한국 중소ㆍ벤처 기업의 글로벌 진출지원을 위한 상호협력기반을 마 련하였으며, 국제기술경영학회와 한국컨설팅학회 역시 지속적인 교류 및 협력을 약속했다.
중소기업청 한정화 청장은 축사를 통해 “중소기업 컨설팅 분야에서 그동안 교류가 부족했던 학계ㆍ산업계ㆍ정부가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여 성과를 공 유하고 향후 산업발전 방향을 논의한 이번 행사의 의미는 매우 크다.”며,
“지속적인 의견 수렴을 통해 컨설팅 지원정책을 개선하여, 중소기업의 혁신을 뒷받침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출처 : 중소기업청
|
|
중소기업정책자금종합센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자료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서, 무단으로 복제, 배포할 경우 저작권 침애에 해당합니다.(저작권법 제136조)
“복제, 공연, 공중송신, 전시, 배포, 대여, 2차적 저작물 작성의 방법으로 침해한 자”는 권리자에 대한 피해 규모 등에 상관없이 일률적으로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거나 병과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