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BCS 중소기업정책자금센터를 소개합니다.대한민국 중소기업의 든든한 힘이 되어드리겠습니다.
공교육을 통한 청소년 기업가정신 활성화 방안 모색 중소기업청(청장 : 한정화)과 창업진흥원(원장 : 강시우)은 ‘청소년 기업가정신 활성화 포럼’을 ‘15.7.22.(수) 대전 리베라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교육을 통한 청소년 기업가정신 교육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학계, 정부기관, 민간 등 전문가 10여명과 청소년 교육을 직접 담당하는 비즈쿨 교원 등 총 30여명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 포럼은 도전성, 창의성, 진취성, 위험감수성 등으로 대변되는 기업가정신을 청소년기에 함양하여 사회 각 분야에서 창조경제의 미래 주역으로 거듭나게 할 발판 마련을 위해 개최한다. ‘14년 청소년 비즈쿨 사업 운영 우수학교인 동아마이스터고의 우수사례 발표 등 전문가의 주제발표 후 패널의 종합토론 및 비즈쿨 교사들과의 질의응답 순 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중앙대학교 김진수 교수는 ‘기업가정신 교육의 공교육화 방안’을 주제로 효과적인 교육을 위한 각 기관의 역할 및 해외 사례를 소개하고, 서울과학기술대 학교 이채원 교수는 ‘기업가정신 융합과정 개발 방법’을 주제로 공교육 교과목에 기업가정신을 접목할 수 있는 교과과정 개발 방향에 대해 제시한다. 또한, 청년기업가정신재단 금기현 사무총장은 ‘기업가정신 전담교원 양성 및 지정방안’을 주제로 그간 재단에서 시행한 기업가정신 교원 양성방법과 각 학 교에서 책임감있게 지도할 교원 시스템을 마련하는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서 주제 발표를 통해 제시된 방안에 대해 교육부, 중기청 등 정부기관과 대학기업가센터, 창업선도대학, 민간 교육업체 등 다양한 기관의 패널들은 각 기 관의 역할과 협업 방안에 대해 토론하고, 특히, ‘16년부터 중학교의 자유학기제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 교육부와 중기청에서는 성공 기업인 특강, 우수 기업 현장탐방 등을 활용한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을 확대 적용하는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한다. 마지막으로 패널들과 비즈쿨 담당 교원들의 질의응답을 통해 토론내용과 기업가정신 교육방법을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 질 계획이다.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금일 포럼을 계기로 꿈을 찾기위해 고민하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삶의 방향을 제시해 줄 수 있는 기업가정신 프로그램을 공교육을 통 해 확대하는데 노력하겠으며, 교육부 등 관계부처와 협업을 더욱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출처 : 중소기업청
|
|
중소기업정책자금종합센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자료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서, 무단으로 복제, 배포할 경우 저작권 침애에 해당합니다.(저작권법 제136조)
“복제, 공연, 공중송신, 전시, 배포, 대여, 2차적 저작물 작성의 방법으로 침해한 자”는 권리자에 대한 피해 규모 등에 상관없이 일률적으로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거나 병과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